유니폼 등 스포츠 의류·용품 400여 점 무료 제공피파스포츠, 아디다스 등 스포츠용품 전문 유통기업
  • ▲ 피파스포츠 대학발전기금 전달식 사진(왼쪽부터 박순진 총장, 권종철 피파스포츠 대표).ⓒ대구대학교
    ▲ 피파스포츠 대학발전기금 전달식 사진(왼쪽부터 박순진 총장, 권종철 피파스포츠 대표).ⓒ대구대학교
    스포츠용품 전문 유통기업인 피파스포츠(대표 권종철)는 26일 대구대학교 축구부(감독 이태홍) 발전을 위해 4,000여만 원 상당의 축구용품을 현물 기부했다.

    대구대는 이날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박순진 총장, 권종철 피파스포츠 대표, 이태홍 축구부 감독 및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피파스포츠는 1986년 증산스포츠를 시작으로 2006년 아디다스와 계약을 체결하며 성장세를 이어왔고, 현재 아디다스 외에도 조마, 켈미 브랜드 등을 국내에 유통하며 2023년 기준 매출액 약 233억 원에 달하는 스포츠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현물기부를 통해 피파스포츠는 대구대 축구부에 유니폼, 트랙수트 등 스포츠의류 및 용품 24종 400여 점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날 전달식에서 권종철 대표는 “이태홍 감독님과의 인연으로 대구대 축구부에 관한 관심을 갖고 이번에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 대구대 축구부가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순진 총장은 “대구대 축구부에 대한 애정에 깊이 감사드린다. 피파스포츠의 아낌없는 지원에 걸맞게 대구대 축구부가 좋은 성적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1986년 1월 창단된 대구대 축구부는 박태하, 조정현, 이태홍, 박남열, 김상식, 황석호 등 수많은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하는 등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학 축구 산실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