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다양한 채용 정보 제공 및 기업에 대한 이해·관심 높여 취업률 제고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22일 수요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대구·경북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교생 대상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22일 수요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대구·경북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교생 대상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22일 수요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대구·경북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교생 대상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채용설명회는 대구·경북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교생에게 기업의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지난 20일부터 3일간 진행된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대구공업고등학교, 경산제일고등학교,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등 대구·경북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19개 고교 재학생 및 교사 500여 명이 참석했다.

    20일 케어웰솔루션스 채용설명회와 21일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채용설명회에 이어 22일에는 온세미컨덕터코리아 HR팀 황진성 부장이 기업의 주요 사업 및 직무, 복리후생, 채용 일정, 취업 노하우 등을 설명하며 학생들의 기업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 의지를 심어 줬다.

    채용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지원센터 김창환 센터장이 일학습병행 교육과정,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 취득 방법, 장학금 및 지원 혜택, 온오프라인 수업 방법 등 영남이공대학교만의 일학습병행과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영남이공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일학습병행지원센터를 통해 지역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학업과 취업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일학습병행과정의 기회를 부여하고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고졸 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직업교육 전문대학으로서 지역 고교생의 진로 설계와 취업 성공을 위해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와 취업처를 제공해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