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취업시장에서 원하는 결과 얻도록 취업 프로그램 지속 발전시킬 것”
  •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3일 오후 2시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취업경진대회’ 시상식을 열었다.ⓒ대구보건대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3일 오후 2시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취업경진대회’ 시상식을 열었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3일 오후 2시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취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취업경진대회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재학생들이 전반적인 취업과정을 경험하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를 위해 대학은 ▲개인별 입사서류 온·오프라인 첨삭 ▲Chat GPT 활용 입사서류 특강 ▲롤 플레잉·모의면접 등을 제공했다.

    대회는 14개 학과 재학생 337명이 참가했으며 개인별 입사지원서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 22명이 선정됐다. 이후 대면 모의면접을 거쳐 본선 진출자 중 최종 7명이 결선에 진출했다. 결선 진출자에게는 이미지메이킹과 취업용 증명사진 촬영 특전이 제공됐다.

    서류전형과 모의면접 심사점수를 합산한 결과 △대상 - 방사선학과 하승범 △최우수상 - 임상병리학과 김민석 △우수상(5명) -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천세은, 방사선학과 강한영, 작업치료학과 목보현, 임상병리학과 김민정·최초빈 △장려상(5명) - 간호학과 남혜원, 임상병리학과 김나은·배은진·정효민, 물리치료학과 신우석 △입선(10명) - 임상병리학과 고민서·김다은·오세웅·유미애·이지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선주원·은동희,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이연우, 물리치료학과 이진수, 보건행정학과 정지윤 등 22명의 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이번 경진대회는 다수 참여 학과와 본선 진출이 높은 학과도 선정했다.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는 전체 학과인원 81명 중 64명이 참여하며 약 79%의 참여율을 기록해 ‘다수 참여 학과’로 선정됐으며, 임상병리학과는 참여자 22명 중 11명이 본선에 진출하며 ‘본선 진출이 높은 학과’로 선정돼 각각의 학과가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방사선학과 3학년 하승범(23) 학생은 “면접위원으로 현직 병원관계자와 전문면접관이 있어 실제 면접과 유사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이번 경진대회 수상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고 피드백 받은 내용을 토대로 원하는 곳에 취업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재홍 학생취업처장(55·물리치료학과 교수)은 “매년 취업경진대회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분야를 고민해 올해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입사서류 특강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학생들이 변화하는 취업시장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