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산림관광자원 취재·영상제작 등 경북 산림관광 홍보 활동 전담
  •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6일 경북의 산림관광 자원 홍보를 위해 ‘2024 경북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 15명을 선발해 양성교육을 진행했다.ⓒ경북관광공사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6일 경북의 산림관광 자원 홍보를 위해 ‘2024 경북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 15명을 선발해 양성교육을 진행했다.ⓒ경북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6일 경북의 산림관광 자원 홍보를 위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고 홍보 활동을 전담할 ‘2024 경북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 15명을 선발해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공사는 지난달에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최소 1000명 이상을 보유하고, 경북도 산림관광지에 대한 지식과 개인채널의 영상 조회 수 등을 종합해 15명을 ‘2024 경북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으로 선발했다. 

    선발된 코디네이터들 가운데에는 구독자 수가 1만1000명, 최고영상 조회 수 125만회 등 실력이 뛰어난 개인들도 다수 포함돼 있다.

    이번 양성교육은 ▲1부 발대식 ▲2부 유튜브 채널 운영 특강(여행 유튜버 빵이네 캠핑&여행TV 대표 황익수) ▲3부 위촉장 수여식 및 특강과 국립산림치유원의 숲 체험을 통해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의 활동내용 및 중점 홍보전략에 대해 공유하고 참가자들의 개인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앞으로 코디네이터단은 오는 12월까지 경북 산림 관광지를 취재하고,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자신의 채널에 올리는 등 약 6개월간 경북 산림관광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산림관광 홍보 영상은 경북나드리 유튜브 공식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김남일 사장은 “경북의 구곡원림, 휴양림 등 산림자원의 뛰어난 자연환경과 유구한 역사와 학문적 활동을 통한 독자적인 스토리, 인간에게 주는 치유와 힐링의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아름답고 유익한 영상을 통해 경상북도 산림관광 자원들이 널리 홍보돼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