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자원(시스템, 교육정책, 체험기관 등) 활용한 체험·견학 기회 제공성주군 명인고 방문해 베트남 유학생의 수업 모습을 참관하고 학교 시설 견학경주시 경주정보고 방문해 유학 중인 베트남 학생의 학업 환경과 생활 현장 견학
  • ▲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베트남 호찌민시 교육청 응우옌 바오 꾸옥 부교육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5명의 방문단이 베트남 유학생들의 학업과 생활 현장, 경북교육청의 우수 교육시설 견학, 2024 직업교육박람회 참관 등을 위해 경주와 성주 지역을 방문한다.ⓒ경북교육청
    ▲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베트남 호찌민시 교육청 응우옌 바오 꾸옥 부교육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5명의 방문단이 베트남 유학생들의 학업과 생활 현장, 경북교육청의 우수 교육시설 견학, 2024 직업교육박람회 참관 등을 위해 경주와 성주 지역을 방문한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베트남 호찌민시 교육청 응우옌 바오 꾸옥 부교육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5명의 방문단이 베트남 유학생들의 학업과 생활 현장, 경북교육청의 우수 교육시설 견학, 2024 직업교육박람회 참관 등을 위해 경주와 성주 지역을 방문한다고 9일 밝혔다.

    해외기관 초청 교류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이번 방문은, 경북교육청의 자원(시스템, 교육정책, 체험기관 등)을 활용한 체험과 견학 기회를 제공하여 K-EDU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양 지역 간의 국제교류 증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방문단은 9일 첫 일정으로 성주군에 있는 명인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베트남 유학생의 수업 모습을 참관하고 기숙사 등 학교 시설을 견학했다.

    오후에는 경주로 이동하여 경주정보고등학교를 방문해 유학 중인 베트남 학생들의 학업 환경과 생활 현장을 견학했다.

    이어 10일에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직업교육박람회 개막식과 해외 우수유학생관 등을 참관하고, 경북교육청의 우수 체험형 교육시설인 발명체험교육관 견학과 지역 주요 문화유산 등을 탐방하며 방문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방문 단장인 호찌민시 교육청 응우옌 바오 꾸옥 부교육청장은 “베트남 학생들이 이렇게 좋은 시설과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신 경북교육청에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베트남 학생들이 우수한 경북교육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경북교육청을 믿고 우수한 학생들을 보내주신 베트남 정부에 감사드린다”라며, “베트남과는 우수유학생 유치 사업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교, 교육청 간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경북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한국과 베트남을 이어주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해외 우수유학생 유치 사업의 하나로 올해부터 해외 4개국 48명의 학생이 유학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 지역 학생 28명은 신라공업고등학교(9명-경주)와 경주정보고등학교(8명),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8명), 명인고등학교(3명-성주)에서 학업을 지속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