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실무과정’과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자 과정’에 대해 회의교육생에게는 안정적인 취업을, 구인 업체에는 맞춤형 인재 제공을 위해 노력
  •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0일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경산새일센터)에서 운영하는 2024년 직업교육훈련과정 중 ‘요양보호사 실무과정’과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자 과정’에 대한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열었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0일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경산새일센터)에서 운영하는 2024년 직업교육훈련과정 중 ‘요양보호사 실무과정’과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자 과정’에 대한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열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0일 경산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경산새일센터)에서 운영하는 2024년 직업교육훈련과정 중 ‘요양보호사 실무과정’과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자 과정’에 대한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열었다.

    훈련생들의 맞춤형 취업 지원과 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는 업체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정별로 이뤄졌다. 

    일자리협력망은 훈련 직종별 교육기관 및 지자체, 기업체 인사담당자 등으로 구성되며 과정 종료 후에도 훈련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기업체와 경산새일센터 간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요양보호사 실무과정과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자 과정은 자격증을 취득한 후 미취업한 훈련생들을 대상으로 실무를 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2개월간 교육을 받는 38명의 교육생이 7월 말 수료를 앞두고 있다.

    전현옥 사회복지과장(경산새일센터장)은 “오늘 회의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앞으로의 직업교육훈련에 내실화를 기할 것”이라며 “교육생에게는 안정적인 취업을, 구인 업체에는 맞춤형 인재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새일센터에서는 여성들의 직업교육훈련 외에도 취업 알선, 집단상담, 동행 면접, 새일여성인턴사업 등 여성들에 대한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