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수기 공모전에서 수상
  • ▲ 김동인 군이 수상한 수기 ‘열세살 나의 꿈’은 대구행복진흥원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의 감동적인 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행복진흥원
    ▲ 김동인 군이 수상한 수기 ‘열세살 나의 꿈’은 대구행복진흥원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의 감동적인 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행복진흥원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대구행복진흥원) 대구광역시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김동인 군(13)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4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수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방과후아카데미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진행된 가운데 총 508점 작품 중에서 주제 적합성, 공감성, 전달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선정됐다.

    김동인 군이 수상한 수기 ‘열세살 나의 꿈’은 대구행복진흥원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의 감동적인 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방과후아카데미에 입학한 후 연극배우의 꿈을 갖게 됐고, ‘분리수거 대작전’이라는 연극을 통해 기후위기 문제를 알리며 자신감을 얻었다. 

    김동인 군은 “이 연극을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내가 연기에 재능이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됐고, 큰 성취감을 느꼈다”고 전했다.

    배기철 대구행복진흥원 이사장은 ‘방과후아카데미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이  많은 청소년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은 방과후아카데미의 긍정적인 영향을 알리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꿈과 목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