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어려움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전문적인 상담서비스 제공
  •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3일 2025년 무료상담실 상담관 34명을 위촉하고, 신규상담관 8명에 대해서는 위촉식을 실시했다.ⓒ수성구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3일 2025년 무료상담실 상담관 34명을 위촉하고, 신규상담관 8명에 대해서는 위촉식을 실시했다.ⓒ수성구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3일 2025년 무료상담실 상담관 34명을 위촉하고, 신규상담관 8명에 대해서는 위촉식을 실시했다.

    수성구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법률·세무·부동산 행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무료상담실을 운영한다.
     
    대구지방변호사회, 대구지방세무사회, 공인중개사협회 대구수성구지회, 대한행정사회 대구지부가 이를 지원하고 있다.
     
    수성구는 현재 무료상담실을 통해 법률상담 월 4회, 부동산상담 월 2회, 세무상담 월 3회, 행정사 상담은 월 1회 운영 중이다.

    법률상담의 수요증가로 내년부터는 상담회수는 월 6회로 늘리고 건별 상담시간은 단축할 계획이다.

    법률상담은 둘째‧넷째 주 화요일과 첫째~넷째 주 목요일 오후 2시~4시에, 세무상담은 셋째 주 화요일과 첫째‧셋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12시에 진행된다.

    부동산상담은 둘째‧넷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12시, 행정사 상담은 셋째 주 화요일 오후 2시~4시까지이다.

    1인당 상담시간은 20분 내외이며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수성구청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사전 예약한 후 당일 수성구청을 방문하면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무료상담실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겪고 있는 법률, 세무 문제 등 어려움이 해결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의 민원행정서비스를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