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흥동 도어사 일대 가연줄 제거 활동 나서
  • ▲ 포항북부남·녀의용소방대 회원 30여명과 용흥동행정복지센터가 도어사 인근 산길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포항시
    ▲ 포항북부남·녀의용소방대 회원 30여명과 용흥동행정복지센터가 도어사 인근 산길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포항시
    포항시 북구 용흥동은 포항북부남·녀의용소방대 회원 30여명(남대장 손진호, 여대장 신현주)과 용흥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은주)가 도어사 인근 산길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용흥동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산불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보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포항 북부남녀의용소방대원 30여 명은 용흥동 도어사 인근 산길을 방문해 낙엽을 수거하는 작업에 나섰다. 

    낙엽은 산길 곳곳에서 쌓여 있어 산길의 통행성을 저하시키고, 산불 발생의 위험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했다. 

    포항 북부남녀의용소방대원들은 낙엽을 수거하며 산길의 청결을 유지하고, 산림 보전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남대장 손진호는 “오늘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산길 정화 활동을 하면서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됐다”고 말했다. 

    여대장 신현주는 “앞으로도 포항 북부 지역의 안전을 위해 산불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안전한 포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은주 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포항 북부 지역 주민들이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산림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안전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