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전통시장 박정민씨가 경남 창원시에서 개최된 ‘2014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상인장사 씨름대회’에서 3위에 입상했다.ⓒ의성군 제공
    ▲ 의성전통시장 박정민씨가 경남 창원시에서 개최된 ‘2014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상인장사 씨름대회’에서 3위에 입상했다.ⓒ의성군 제공

    의성전통시장 박정민씨가 경남 창원시에서 개최된 ‘2014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상인장사 씨름대회’에서 여자부 경북 대표로 출전해 3위에 입상했다.

    박 씨는 지난 2일 국민생활체육전국씨름협회 주관으로 의성전통시장에서 개최한 씨름대회에서 여자부 1위(장사)에 입상해 경북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이번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상인장사 씨름대회에서 3위에 입상하여 시상금 40만원과 트로피를 수상하면서 전국에 의성전통시장을 알리고 씨름의 고장 의성군을 알리는 기염을 토했다.

    의성전통시장은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개최된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2014년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통령상을 수상한 ‘의성마늘’을 출품하여 판매행사 전개해 전국에 의성군의 우수 특산품을 홍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의성군은 시장 상인들과 고객들이 고유의 민속놀이인 씨름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매년 전통시장에서 씨름 체험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앞으로는 전국대회 출전 기회가 주어지면 의성군청 씨름단에 기술을 전수받아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의성군을 알리는 홍보기회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