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학과장 손호은)가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접목한 ‘뷰티작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구미대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는 지난 18일 구미대 긍지관 강당에서 정창주 총장, 심학봉 국회의원, 황영해 구미시여성단체협회장과 미용분야 관련인사와 재학생 등 600여 명의 관객이 모인 가운데‘2014 Art of Collaboration’페스티벌을 주제로 제5회 졸업작품전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작품전은 단순한 뷰티쇼를 넘어 영화, 뮤지컬, 오페라 등의 다양한 예술 장르와 접목한 스토리가 있는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공동작업 협력) 뷰티작품 형식으로 발표회가 진행돼 관람객들로부터 더욱 많은 관심을 모았다.
행사는 첫 번째 작품인‘Secret by fashion show(Victoria Secret)’를 시작으로 ‘소외된 사람들의 얼굴 by Visual Art(팝아트), Ture romance by Movie(겨울왕국), 오데뜨의 눈물 by Movie(백조의 호수), 사랑을 위하여 by Opera(마술피리), Blossom by History of Hair Art(Creative)’ 등 10개의 다양한 작품들이 영상과 함께 퍼레이드를 펼쳤다.
특히 화려한 조명과 함께 무대에 오른 학생들은 젊은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채로운 뷰티작품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관객들에게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손호은 학과장은 “지난해 2013 코리아매거진페스티벌에 참가해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펼친‘뷰티 콜라보레이션’이 대성공을 거두며 주목을 받은 것이 큰 용기가 됐다”며“처음 시도되는 형식의 실험무대인 이번 발표회를 토대로 뷰티 한류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에 온 힘을 쏟겠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
심학봉 국회의원은 “오늘날 뷰티산업 분야는 그 나라의 문화를 총체적으로 보여주는 종합예술이자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구미대 학생들이 이러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이끌어갈 주인공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정창주 총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배우고 닦은 훌륭한 기량으로 멋진 작품전을 준비한 학생들과 열심히 지도한 교수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대학에서 배운 이론과 실기를 잘 조화시켜 뷰티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미용 전문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