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120여일 앞으로 다가 와
  • ▲ 김요환 육군참모총장(사진 오른쪽)과 인사 나누고 있는 고윤환 시장 ⓒ문경시 제공
    ▲ 김요환 육군참모총장(사진 오른쪽)과 인사 나누고 있는 고윤환 시장 ⓒ문경시 제공

    김요환 육군참모총장과 김교성 신임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이 지난 1일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국군체육부대(부대장 고명현 육군준장)를 방문했다.

    김 참모총장은 이날 고윤환 문경시장, 고명현 부대장, 양세일 전 국군체육부대장 겸 문경시민지원위원회정책자문관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 등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 시장은 “문경시와 국군체육부대를 방문해 주셔서 문경시민을 대표해서 감사드린다”며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가 12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시는 예산과 인력 지원에 최대한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 시장은 또 대회 진행을 위한 수요인력을 감당하기가 곤란한 실정이라며 개‧폐회식 관람객을 위한 주차장 조성에 공병대 지원과 참가 국가별 서포터즈, 경기운영 및 관리에 군 인력을 지원해 줄 것을 국방부에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요환 참모총장은 “시의 건의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요환 육군참모총장은 3사단장, 수도군단장, 육군참모차장, 2작전사령관을 역임했다.

     

  • ▲ 국군체육부대 방문 기념촬영ⓒ문경시 제공
    ▲ 국군체육부대 방문 기념촬영ⓒ문경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