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선기 칠곡군수가 지난 24일 어른신의 전당에서 열린 노인재능활동사업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칠곡군 제공
    ▲ 백선기 칠곡군수가 지난 24일 어른신의 전당에서 열린 노인재능활동사업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칠곡군 제공

    칠곡군은 지난 24일 어르신의 전당에서 노인재능활동사업 참여자 사전교육을 가졌다.

    이날 백선기 칠곡군수와 칠곡군 노인회장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교육에는 노인질환 및 교통안전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노인재능나눔활동사업이란 재능을 보유한 노인에게 지역사회에 재능나눔 활동 기회를 부여하여 노후에 성취감제고와 참여자들의 건강 및 대인관계 개선을 유도하는 사업으로 전액 국비 사업이다.

    노인재능나눔활동은 참여 어르신들이 경로당이나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직접 찾아 노인질환 및 교통안전에 대해 홍보하는 활동을 주로 하기로 했다.

    이날 축사에서 백선기 군수는 “어떤 사업을 하더라도 어르신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 ▲ 칠곡군 북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행복·나눔이 공존하는 북삼을 만들기 위한 제1차 회의를 가졌다..ⓒ칠곡군 제공
    ▲ 칠곡군 북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행복·나눔이 공존하는 북삼을 만들기 위한 제1차 회의를 가졌다..ⓒ칠곡군 제공

    한편 칠곡군 북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정영 북삼읍장·최충원 아이앤폴리머 대표)는 이날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행복·나눔이 공존하는 북삼을 만들기 위한 제1차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올해 특화사업으로 결혼이민여성과 함께하는 ‘우리음식 체험교실’ 지원, 중증장애인들과 함께하는 행복배달지원사업 등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며 토론이 이어졌다.    

    이정영 공동위원장은 “우리 읍 복지발전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이 중요하다”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취약계층 모니터링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