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은 지역 내 학부모 대상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헤브루타 교육’을 오는 5월26일까지 운영한다.ⓒ의성군
    ▲ 의성군은 지역 내 학부모 대상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헤브루타 교육’을 오는 5월26일까지 운영한다.ⓒ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내 학부모 대상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헤브루타 교육’을 운영한다.

    지난 3월 31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열리는 이번 교육은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짝을 지어 서로 질문하고 대화하고 토론하는 유대인들의 독특한 교육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헤브루타 및 탈무드의 다양한 이야기와 사례 및 실습 중심으로 구성된다. 

    특히 교육은 자녀가 어떠한 문제에 대해 궁금증을 느낄 때 부담 없이 질문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토론방법론을 제시해 자녀 스스로가 답을 찾아 지식을 완벽하게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의성군에서 처음 실시하는 헤브루타 교육은 당초 30명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했지만, 60명의 학부모가 신청해 2개반으로 확대 운영한다. 군은 학부모 교육뿐만 아니라 학생을 위한 가족이 함께하는 토론학교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부모와 자녀 사이의 이해와 소통이 증진돼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과 밥상머리 교육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부모와 자녀 소통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