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황금동 캐슬골드파크, ‘2017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 ▲ 수성구 황금동 ‘캐슬골드파크’가 국토교통부 주관 ‘2017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에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단체 수상사진.ⓒ대구시
    ▲ 수성구 황금동 ‘캐슬골드파크’가 국토교통부 주관 ‘2017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에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단체 수상사진.ⓒ대구시

    수성구 황금동 ‘캐슬골드파크’가 국토교통부 주관 ‘2017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에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모범사례를 발굴·시상하고 이를 전파하기 위한 제도이다.

    수성구 캐슬골드파크는 2017년 9월 대구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 심사에서 최우수 단지로 선정돼 국토부가 실시하는 전국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심사에 추천돼 수상하게 됐다.

    지난 2006년 준공돼 수성구 황금동에 위치하고 있는 캐슬골드파크는 4256세대 1만5000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김광철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살기 좋은 공동체 문화 정착을 위해 애쓴 입주자대표와 관리주체, 입주민들에게 고마움과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시에서는 살맛나는 공동주택 환경조성을 위해 ‘모범관리단지 선정’은 물론 ‘공동주택 활성화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5일 한국감정원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