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포스코휴먼스·K-PACE센터·대구사이버대 모범장학생 장학금 수여
  • ▲ 포스코휴먼스 장학금 수여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대구대학교
    ▲ 포스코휴먼스 장학금 수여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대구대학교

    대구대가 19일 오전 경산캠퍼스 성산홀 2층 대회의실에서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학생&도우미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희금 총장직무대행·이상근 포스코휴먼스 경영지원그룹장을 비롯해 본부 보직자와 교직원·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에서는 장애대학생 부문 활동 수기에 이아영(특수교육과 3년·시각장애) 학생의 ‘1km의 속도, 그 사이에 있는 것들’이 최우수상을, 도우미학생 부문에서는 김나영(재활심리학과 3년)·허정(특수교육과 3년) 학생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모두 11명이 수상했다.

    이어 국내 1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포스코휴먼스와 K-PACE센터·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 모범학생 1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식이 진행됐다.

    조희금 총장직무대행은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더불어 행복한 캠퍼스가 되기 위해서 앞으로도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캠퍼스 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최근 국립특수교육원이 발표한 ‘2017년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돼 6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아 장애학생 교육의 질적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