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NC 글로벌 고등직업교육’ 운영 세부 프로그램공학계열 전기전공 고등직업교육과정 진행
  • ▲ 영남이공대와 베트남 남딘이공대학이 지난 16일 교육과정공동운영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오른쪽부터 영남이공대 전기자동화과 박찬규 교수, 이재용 교학부총장, 즈엉 드 빙 남딘이공대학총장, 팜 홍 퐁 남딘이공대학 전기과 학과장)ⓒ영남이공대학교
    ▲ 영남이공대와 베트남 남딘이공대학이 지난 16일 교육과정공동운영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오른쪽부터 영남이공대 전기자동화과 박찬규 교수, 이재용 교학부총장, 즈엉 드 빙 남딘이공대학총장, 팜 홍 퐁 남딘이공대학 전기과 학과장)ⓒ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총장 박재훈)가 지난 16일 베트남 현지에서 북부지역에 위치한 남딘이공대학과 교육과정공동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부가 지원하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사업 중 ‘YNC 글로벌 고등직업교육’운영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7년부터 영남이공대와 남딘이공대학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간 교류를 진행해 오던 가운데 지난 2월에는 국내로 초청해 학교운영과 교육프로그램·실습장비 등을 둘러보는 연수를 앞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9월부터 1학년 과정이 시작되는 남딘이공대학 공학계열 전기전공 부문의 학생은 베트남 현지에서 1.5년 수료 후 영남이공대에서 2년 동안 최신 실습 장비를 이용한 실무경험은 물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고등직업교육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또 영남이공대는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투덕과학기술대학, 달랏지역의 달랏직업전문대학과도 전기·자동차전공 부문에서 교육과정공동운영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합의한 바 오는 6월 협약식을 체결 할 계획이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교학부총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세계적수준의 전문대학에 7년 연속 선정된 영남이공대의 우수성을 베트남 현지에서도 인정받고 있음을 의미하며 특화된 ‘직업교육대학의 우수성’을 글로벌 시장에도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6, 2017년 2년 연속 교육국제화 역량 최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