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국민체감 정책에 반영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7일부터 내달 5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혁신추진 과정에 국민의 의견을 수렴, 정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주요과제로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경제활력 제고 및 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 등 8개 분야다.
한수원은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7건을 선정하고 해당 제안자에게는 총 6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제안의 추진 가능여부를 검토해 혁신추진과제 및 내부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바라보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국민 주도의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며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경영혁신 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한수원 여행’으로 원자력 바로 알기 등 아이디어를 채택하고 ‘한수원’ 바로 알리기 이벤트를 시행하는 등 내부정책화하고 있다.
아이디어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한수원 홈페이지 또는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