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경산시·고령군 소재 초등·중학교 재학생 대상, 9월 4일까지 접수
  • ▲ 대성에너지가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대성에너지
    ▲ 대성에너지가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대성에너지

    대성에너지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제22회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는 지난 22일부터 청소년 자율점검 생활화 및 가스안전 의식 향상을 위해 대구시교육청 후원으로 ‘제22회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가스 사고 예방 고취시킬 수 있는 내용 △매월 4일 실시되는 가스안전 자율점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내용 △도시가스 안전이 개인·가정·사회 행복과 번영을 가져다준다는 내용 등 가스안전에 대한 참신하고 창의력 있는 작품을 공모한다. 단 도시가스가 아닌 LPG 등 기타 가스와 부정적인 내용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대구시와 경산시 및 고령군 소재한 초등, 중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개인별 응모 작품 수는 제한이 없다.

    초등학생은 8절, 중학생은 4절 크기로 오는 9월 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성에너지 홍보팀으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접수 가능하며 컴퓨터 그래픽으로 작성된 작품은 출력 후 제출 및 해당 파일을 이메일로 발송해야 한다.

    초·중등부 개인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 교육감 표창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며 그 외 수상자에게는 대성에너지 대표이사 표창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단체상 수상 학교에는 금상 200만원·은상 100만원·동상 50만원 등 각가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공모전 심사결과는 오는 9월 19일부터 입상자 개별 통보 및 대성에너지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9월 26일 대성에너지 본사 3층 강당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