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2019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서 지역복지 활성화 제고
  • ▲ 지난 12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2019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이 개최됐다.ⓒ수성구
    ▲ 지난 12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2019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이 개최됐다.ⓒ수성구

    대구시 수성구(구청장 김대권)가 지난 12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2019 희망수성 복지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양균열) 주관으로 올해 6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이웃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마을, 복지수성’을 주제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복지체험 부스와 지역주민 공연 등이 진행됐다. 복지퍼포먼스인 ‘등불패’와 함께하는 화합한마당 길놀이 등으로 주민 역량을 모았다.

    또 수성구가 진행하는 희망수성천사계좌사업 홍보대사 배우 정웅인 씨가 참석해 지역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이벤트에 동참했다. 그는 이날 그간 활동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희망수성천사계좌 사업은 올해 SNS 홍보 등을 통해 전년도 분기 대비 134% 모금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복지한마당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복지시책을 접하고 이용할 기회가 됐을 뿐 아니라 공공과 민간 복지자원들이 협력해 지역 복지활성화를 이끌어낸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