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린대학교(총장 김영문) 보건행정과는 보건행정과 주최 산학협동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선린대
    ▲ 선린대학교(총장 김영문) 보건행정과는 보건행정과 주최 산학협동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 김영문) 보건행정과는 지난 8일 제21회 보건행정과 주최 산학협동 학술세미나를 열었다.

    1부 행사에서는 개회식에 이어 2학년들이 ‘연구방법론’ 교과목을 이수하면서 각 팀별로 논문 주제를 선정해 연구를 진행한 후, 우수한 논문 5편을 선정해 논문발표를 진행했다.

    올해 최우수 논문에는 서지연 외 4명의 ‘진로미결정과 취업스트레스, 우울의 관계’가 수상했으며 원수연 외 4명의 ‘코로나19로 인한 부정적인 심리와 소비심리’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2부에서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해 미뤘던 3학년 동계방학 현장실습성과보고회를 가졌다. 현장실습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통해 선후배간에 잔잔한 진심어린 공감과 소통의 힘이 발휘됐다.

    이어 3부 온라인 특강은 우리나라 보건의료정보 분야의 대표적인 현장 전문가인 전 서울아산병원 의료정보팀 김옥남 부장을 초청해 ‘보건의료정보관리사 What's the Professionality of HIM?'이라는 주제로 보건의료정보(HIM)의 변천사, 현재, 미래를 조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