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임용 5년 이내 기술직 공무원 36명 대상으로 현장 교육2021학년 개교 예정인 신축학교 현장에서 업무 노하우 전수
  •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4일 임용 5년 이내 기술직 공무원 36여 명을 대상으로 신설학교 건축 현장에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4일 임용 5년 이내 기술직 공무원 36여 명을 대상으로 신설학교 건축 현장에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4일 임용 5년 이내 기술직 공무원 36여 명을 대상으로 신설학교 건축 현장에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1년 개교 예정인 국제고, 예아람학교 등 신축학교 현장에서 해당학교를 공사 감독한 선배 공무원이 매뉴얼이나 지침에 나와 있지 않은 실제 현장 기술 지식과 업무 노하우 등을 경험이 부족한 후배 공무원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2일간 4개 학교와 기관의 건축 현장에서 설계 도면과 실제 공사 시공 사항을 눈으로 직접 보면서 공정별 현장 검토사항, 설계 및 공사 시 유의사항 등을 중심으로 현장 교육을 진행한다.

    기술업무 현장 교육 외에도 학교 시설물을 직접 사용하는 학교 관계자와 대화를 통해 향후 각종 시설 공사 시 기술직 공무원으로서 사용자 중심의 공간 설계와 시공에 대해 고민할 기회도 가졌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현장 연수는 기술직 공무원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선·후배 공무원 간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