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참여
  • ▲ 조나라씨가 글로벌 역량강화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대구보건대
    ▲ 조나라씨가 글로벌 역량강화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간호학과 조나라 씨(22, 22021년 졸업)가 글로벌 역량강화 유공으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조 씨는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위탁·운영하는 글로벌현장학습에서 적극적이고 성실한 프로그램 참여로 글로벌 현장학습 모범학생 유공자로 인정받았다.

    조 씨는 미국 Western Iowa Tech Community College에서 2019년 5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어학교육과 전공현장실습에 참여하며 영어실력과 전공실무능력을 향상시켰다.

    귀국 후 치른 토익시험성적은 프로그램 참여 전보다 25% 향상했고 토익스피킹 시험에 응시해 Level 6을 획득했다. 현재는 강남 세브란스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이 확정돼 상반기 입사 예정이다.

    조 씨는 “용기를 가지고 도전했기에 미국의 임상실습을 받고 다양한 사례의 수술실 참관하는 등 간호사로서 전문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하게 됐다”며 “GO for it! 후배들의 용기 있는 도전으로 자신의 역량을 세계로 뻗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