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유망 (예비)창업자, 벤처기업 발굴 및 보육투자연계 통한 경북지역 스타기업으로 육성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창업지원단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단장 강현재)은 3월 3일까지 이노폴리스캠퍼스지원사업 창업·벤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의 유망 (예비)창업자, 벤처기업을 발굴 및 보육하고 투자연계를 통한 경북지역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사업화가 가능한 창의적 아이디어의 발굴에서 사업화까지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 과정 모두 무료이며 선발기업의 사업화 및 성장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IR설명회 등을 통한 외부 투자 유치 지원, 창업벤처 육성 프로그램 및 교육 지원 등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기업 중 재심사를 통해 시제품제작 경비도 추가 지원한다.
강현재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장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전문적인 노하우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아이디어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통해 경북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대구연구개발특구와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특구 내 기술창업 활성화 및 창업성공률을 제고하고 벤처·창업 생태계 조성 및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속해서 지원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