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시민 가치와 대구 민주정신 주제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1년 9월 개원 예정인 민주시민교육센터 야외공간에 설치될 조형물의 디자인 발굴을 위해 민주시민교육센터 외부조형물(탑)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민주시민교육센터는 동구에 위치한 대구2·28기념 도서관 내에 지상2층 규모로 2021년 9월 개관 예정이며, 초·중·고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하기 힘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민주시민교육 가치를 체득하기 위한 공간이다.
공모는 15일부터 4월 14일까지로, 공모주제는 민주시민의 가치와 대구 민주정신(국채보상운동, 2·28 민주운동 등)이 깃든 조형물(탑)로써 주변 건물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이면 된다.
응모방법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응모 서식(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작품이미지파일)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들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3편을 각각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 6편에는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올해 9월 개원을 앞둔 민주시민교육센터에 대한 시민 홍보 효과가 극대화되길 기대한다. 향후 센터를 방문하는 학생들과 방문객들에게 민주시민적 가치를 심어주고 민주시민교육 실행을 위한 대표적인 교육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