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학습시스템으로 민원 만족도 향상
  • ▲ 수성구청 직원이 민원 CS 자가학습시스템을 통해 민원인 응대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다.ⓒ수성구
    ▲ 수성구청 직원이 민원 CS 자가학습시스템을 통해 민원인 응대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다.ⓒ수성구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3월부터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CS 자가학습시스템’ 운영에 들어간다.

    ‘민원 CS 자가학습시스템’은 일상 속에서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민원 중심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매주 1회 직원들이 내부행정망(새올)에 접속하면 교육정보를 익힐 수 있는 학습창이 자동으로 실행돼, 전 직원이 업무 시작 전 필수적으로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교육방법은 카툰, 퀴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돼 있고, 참여를 유도하는 학습방식으로 흥미를 유발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진행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직원들은 민원인 응대 및 불만 해소 방법, 친절도 자가진단, 민원발생 시 스트레스 해소방법 등을 학습하고, 주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직원 친절교육의 공백을 막고 실효성 있는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비대면 친절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민원서비스를 발굴하고 업그레이드해 주민의 다양한 행정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