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7종) 학교(유치원) 통해 배부
  •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교급별 최신 자녀교육 정보를 담은 ‘2021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10만 9천 부를 발간하여 3월 15일부터 학부모들에게 제공한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교급별 최신 자녀교육 정보를 담은 ‘2021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10만 9천 부를 발간하여 3월 15일부터 학부모들에게 제공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교급별 최신 자녀교육 정보를 담은 ‘2021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10만 9천 부를 발간했다.

    15일부터 학부모들에게 제공된 이 가이드북은 ▲유치원(만 3~5세) ▲초등학교(1~3학교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일반고등학교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특수교육 등 총 7종으로 제작됐다.

    배부 대상은 만 4세 유치원생,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와 특수학교(학급)의 해당 학교급 자녀를 둔 학부모로, 학교와 유치원에서 자녀를 통해 전달된다.

    2013년에 첫 발간된 이래 올해 9번째 새롭게 개정돼 학부모를 찾아가는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교육을 위한 최신의 핵심정보를 모은 자녀교육의 길잡이와 같은 자료이다. 실제적이고 가치 있는 정보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손에 쉽게 잡히는 핸드북형태로 제작됐다.

    이번 개정판은 지난해 발간된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활용해 본 학부모의 경험담과 요청사항, 사회적 상황 등을 반영해 내용을 개정하는 한편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됐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핵심역량을 기르는 데는 학부모님의 지원 역할이 꼭 필요하다”며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면서 행복하고 건강한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