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제1회 소상공인 홍보지원 UCC 공모전-대구·경북 숨은 맛집 찾기 숨맛꼭질’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지역 소상공인 홍보를 통한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오는 4월 개소 예정인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개소를 기념해 실시된다.
대구·경북의 특색있고 맛있는 음식 맛집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제작해 편집을 완료한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가신청서에 게시물 링크를 기재해 이메일을 제출하면 공모가 완료된다.
공모전 수상작 중 대상은 200만 원, 최우수상은 150만 원, 우수상은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많은 참여 장려를 위해 30편의 장려상도 선정할 예정이다.
응모는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하며 수상작 선정 및 시상은 4월 중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개소식에 맞춰 실시된다.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일반음식점 및 휴게 음식점에서 자유로운 방식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을 완료한 10분 분량의 영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기획력 및 영상제작 능력, 정보 전달력 등의 사항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TV 프로그램 및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홍보된 지역 맛집이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가 되는 등 ‘먹방의 시대’가 된 지금, 대구·경북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홍보를 위해 본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임성훈 은행장은 “’현지인들만 아는 진짜 맛집’ 등 지역 특색과 참가자 개개인의 개성이 돋보이는 이번 지역 맛집 발굴 및 홍보 UCC 공모전에 많은 고객의 관심 및 참여를 바란다”며 “DGB대구은행은 지역 유관기관 및 관련 협회,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DGB UCC 공모전이 전국적으로 브랜드화돼 활성화될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