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마다 생기 돋는 화분과 꽃 장식해 화사한 실내 분위기 조성
  • ▲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에 우울해진 마음을 달랠 수 있는 도시농업아카데미 ‘힐링 생활원예 교육’을 추진 중이다.ⓒ달성군
    ▲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에 우울해진 마음을 달랠 수 있는 도시농업아카데미 ‘힐링 생활원예 교육’을 추진 중이다.ⓒ달성군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에 우울해진 마음을 달랠 수 있는 도시농업아카데미 ‘힐링 생활원예 교육’을 추진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달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매년 도시민의 농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도농교류 활성화 촉진을 위해 관내 희망자를 대상으로 도시농업아카데미 교육을 추진한다.

    올해에는 집안마다 생기 돋는 화분과 꽃을 장식해 실내 미세먼지를 잡아내고 화사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해 코로나19로 우울해진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힐링 원예교육을 한다.

    3월 10일부터 4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이 교육은 총 6회 과정으로, 농업기술센터 원예치료학습관에서 생활원예를 통한 치유와 힐링을 주제로 20명씩 두 기수로 나눠 운영된다.

    교육은 생활원예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아젤리아 분갈이 실습을 시작으로 봄철 미세먼지 저감식물에 대한 이해와 공중걸이 실습, 다육식물에 대한 이론 및 디쉬가든 실습 프로그램으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