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업인으로서 제2의 인생 꽃피우다
  •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평생교육원은 보건복지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3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5월부터 12월까지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대구보건대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평생교육원은 보건복지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3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5월부터 12월까지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평생교육원은 보건복지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3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5월부터 12월까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대상은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하고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으로 모집인원은 평일 야간반 40명, 주말 주간반 40명, 총 80명이다.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의 커리큘럼은 △기본간호 △노화와 만성질환 △방문간호윤리 △가족간호 등 이론 360시간과 Lab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보건소에서 실습 340시간 등 모두 70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장기요양기관과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 가정을 방문해 간호, 진료 보조, 요양상담과 구강위생 등 간호서비스를 펼치며 전문직업인으로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된다.

    석은조 평생교육원장(유아교육과 교수)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들은 국민들의 건강과 안정된 생활복지를 위한 필수직업군으로서 큰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며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의 강점을 내세워 최고의 교육환경, 최첨단 실습 시설 등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로 교육생들의 직업능력 개발과 직무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접수기간은 4월 23일 오후 5시까지로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