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 대상 필수 연수 운영 및 신학기 주요업무 통합 안내
  •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3월 22일과 23일에 학교급을 나눠 학교장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 및 특수교육 연수와 신학기 부서별 주요업무를 안내하는 정책공감회의를 개최했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3월 22일과 23일에 학교급을 나눠 학교장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 및 특수교육 연수와 신학기 부서별 주요업무를 안내하는 정책공감회의를 개최했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2일과 23일에 학교장 대상으로 학교급을 나눠 장애이해교육 및 특수교육 연수와 신학기 부서별 주요업무를 안내하는 정책공감회의를 열었다.

    대구교육청은 2016년부터 학교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학교장 대상 연수를 통합해 운영중에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원격수업 전환 대비 및 등교중지 학생 지원 방안, 기초·기본학력 지원, 등교 전 건강상태 자가진단 이행 준수 등 신학기 개학에 따른 주요업무를 통합적으로 안내했다.

    강은희 교육감이 나서 위드코로나 시대의 학교장의 역할에 대해서 특강을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교육활동을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게 잘 운영하기 위해 신학기 주요업무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이번 정책공감회의를 통해 학교장이 자율성을 가지고 교육공동체 구성원과 상호존중 협력해 단위학교 책임경영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