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 ‘제4회 군민행복 상상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의성군
    ▲ 의성군 ‘제4회 군민행복 상상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군민의 행복증진과 중장기적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4회 군민행복 상상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아이디어 응모기간은 10일부터 6월 25일까지 47일간이며 의성군정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연계 신성장동력사업 발굴 △인구증가 및 저출산 극복 △청년유입 활성화 방안 △포스트 코로나 지역경제 활성화 등 4개 부문이다.

    응모는 인터넷, 이메일, 우편, 팩스, 방문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고 국민신문고 사이트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보다 쉽게 응모가 가능하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총 4단계의 심사를 거치게 되며 이 중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창안등급에 따라 장려 30만원에서 금상 100만원까지 시상금이 지급된다. 심사결과는 8월중 의성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는 군정에 적극 반영해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의성군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유치로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동시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와 인구감소 등 다양한 현안 문제도 가지고 있는 만큼 의성군 발전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