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된 미래설계 할 수 있도록 지원 위해 마련
  • ▲ 성주군(군수 이병환)에서는 6월 17일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메리츠자산운용 존리(John Lee) 대표 초청 ‘온가족이 함께하는 경제독립’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렸다.ⓒ성주군
    ▲ 성주군(군수 이병환)에서는 6월 17일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메리츠자산운용 존리(John Lee) 대표 초청 ‘온가족이 함께하는 경제독립’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렸다.ⓒ성주군

    성주군(군수 이병환)에서는 17일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메리츠자산운용 존리(John Lee) 대표 초청 ‘온가족이 함께하는 경제독립’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온가족이 함께하는 경제독립’은 성주군민들에게 현재 생활 습관 전반의 점검을 통해 건전하고 합리적 소비를 배우고 가족들의 경제독립을 통한 행복하고 안정된 미래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존리(John Lee) 대표는 “금융 문맹은 돈이 어떻게 생기고 조달·유통·사용되는지, 인간의 삶과 경제활동에 어떻게 연관되는지 등을 전혀 모르는 것을 의미한다”는 설명과 함께 “자녀들에게 어릴 때부터 금융교육을 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특강으로 성주군 모든 가정이 올바른 금융지식을 배우는 기회가 돼 합리적 소비와 더불어 온가족이 함께 경제독립을 해 안정되고 행복한 가정을 이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