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KTX이음 연계 기획전 개최로 지역관광 활성화
  • ▲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은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에 선정된 ‘경북투어마스터 체험상품’과 KTX-이음을 연계한 ‘경북여행 결합상품 기획전’을 6월 21일~7월 4일까지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G마켓을 통해 판매한다.ⓒ경북도
    ▲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은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에 선정된 ‘경북투어마스터 체험상품’과 KTX-이음을 연계한 ‘경북여행 결합상품 기획전’을 6월 21일~7월 4일까지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G마켓을 통해 판매한다.ⓒ경북도

    경북도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은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에 선정된 ‘경북투어마스터 체험상품’과 KTX-이음을 연계한 ‘경북여행 결합상품 기획전’을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G마켓을 통해 판매한다.

    경북 투어마스터는 경북에 숨겨진 체험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기획전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침체되어있는 경북지역 관광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판매되는 KTX-이음연계 패키지 상품으로는 묵계서원을 중심으로 보물찾기를 하는 이색 체험인 ‘트레저 헌터’, 젊은 MZ세대의 성지가 된 월영교에서 즐길 수 있는 최신 IT기술과 감성을 더한 ‘야간 문보트 체험’, 신라의 음식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풍월주의 50찬 체험’, ‘용계리 은행나무 오찬’, ‘안동명인 소주체험’, ‘안동 재래시장 탐방’ 등으로 관광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투어마스터와 KTX이음 연계상품을 통해 경북을 찾는 관광객이 보다 특별한 여행을 경험 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잠재력 있는 관광 상품을 발굴해  언택트(Untact) 시대에 경북 관광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