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덕대학교 전경.ⓒ위덕대
    ▲ 위덕대학교 전경.ⓒ위덕대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6일까지 ‘2021 언택트 전자정보박람회’를 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 이어 이번 행사도 온라인으로 진행돼 15개 부스에 194명이 937회 참여했다.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버즈, 상품권70만원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언텍트 전자정보박람회는 온라인 부스별로 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자정보 콘텐츠를 소개해 재학생 및 연구자들에게 효과적인 학습과 독서 및 연구지원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학교에 가기 어려운 시기에 전자정보박람회를 통해 쉽게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과제를 하다보면 논문자료를 찾아야 할 경우 많이 난감했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학술정보원은 코로나19발생 이후 단계별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학술정보원 열람실을 매주 방역과 함께 거리두기로 감염예방에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비대면 수업에 맞춰 도서안심택배서비스, 드라이브(워킹)스루 대출서비스 등을 실시해 재학생들의 학업과 독서함양에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이용자들에게 서비스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