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청렴 중요성 강조
  •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7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의 노력을 알리고 시민들의 협조를 구하기 위한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김천시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7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의 노력을 알리고 시민들의 협조를 구하기 위한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김천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7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의 노력을 알리고 시민들의 협조를 구하기 위한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

    이번 ‘청렴 서한문’은 올해 시에서 업무처리 경험이 있는 공사·용역 업체, 보조금 지원 단체·개인 및 인허가, 재·세정 관련 민원인 1300여 명에게 보내졌다.

    서한문에는 앞으로도 청렴도를 높이고 시민의 관점에서 적극적인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직자의 부정부패와 부조리한 행위를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익명제보시스템에 대한 안내도 함께 실었다.

    김충섭 시장은 “김천시는 조선시대 청백리를 대표하는 노촌 이약동 선생의 청백리 정신을 이어받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행정 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청렴도 향상을 통해 시민들이 시가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