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는 7일과 8일 양일간 ‘2021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의 선정자를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디자인 매칭 데이를 개최했다.
이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사회가 가속화되면서 비대면-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창업기업들의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 수립 필요성 증가에 따른 수요를 고려해 기획했다.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는 올해 5월 개최한 ‘찾아가는 상담소’를 운영하며 청년CEO들과의 소통을 통해 애로사항을 발굴했고 전문가와 연계한 디자인 교육 및 컨설팅 수요를 확인, 이를 본 행사 기획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1일 차 교육에서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로고개발, 홍보물 디자인, 제품 패키지 디자인, SNS용 카드뉴스 제작, 웹 디자인 제작 등 디자인 관련 관심분야에 대한 사전 조사를 했고, 조사결과를 토대로 전문가를 매칭해 집중 컨설팅을 실시했다.
2일 차에는 실습을 통해 도출한 결과물로 모의평가를 실시, 우수 제품디자인 및 패키지디자인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했다. 이와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실전 디자인 전략 및 2021 디자인 트렌트 등의 특강을 통해 창업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여기업의 만족도를 높였다.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현시점에 경북 청년창업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