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형쇼핑몰 온라인 판매 개시, 축산물가공품 연구 개발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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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영천별빛한우 브랜드 육성에 주력한다.
시는 지난달 16일 ‘랜선장터-보는날이장날’에서 영천별빛한우 500세트가 방송 10여 분만에 완판되는 등 영천의 우수한 축산물 브랜드 ‘영천별빛한우’가 전국에 소개됐다.
이 기회를 살려 시는 전국 온라인 판매를 강화해 다음 달부터 전국 대형쇼핑몰 20여 곳에 온라인 동시판매를 계획 중에 있다.
영천별빛한우는 영천시와 영천축협이 주관하는 축산물브랜드로 연간 1000여 두 1등급 이상 고급육이 영천별빛한우 브랜드우로 판매되고 있으며, 영천별빛한우 전용쇼핑몰과 영천축협 한우프라자 및 하나로마트를 비롯한 19개소에 브랜드 취급점을 운영 중이다.
작년에 새롭게 선보인 영천별빛한우 사골곰탕과 고기곰탕은 꾸준히 소비자의 호응을 얻어 3만 개 이상(판매금액 1억7800만 원 정도) 판매됐고, 매월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시는 밝혔다.
영천시는 향후 축산물종합가공센터를 건립해 도가니탕, 한우육포, 소머리곰탕 등 다양한 영천별빛한우 축산가공품을 선보여 영천경마공원 관광객 및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별빛한우는 올해에는 유통망 확충, 홍보마케팅 개발 등 브랜드 육성에 주력할 것”이라며 “영천별빛한우가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명품브랜드가 되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