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에도 배움은 계속 됩니다
  • ▲ 성주군은 여름철 특별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2021년 군민행복교육 여름특강’을 7월 20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한다.ⓒ성주군
    ▲ 성주군은 여름철 특별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2021년 군민행복교육 여름특강’을 7월 20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한다.ⓒ성주군

    성주군은 여름철 특별 프로그램을 편성해 ‘2021년 군민행복교육 여름특강’을 20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한다.

    군민행복교육은 지역주민들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잠재능력 개발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홈바리스타 등 15개 과정에서 193명이 수강했다. 펜캘리그라피 3급 자격증 과정에서는 8명이 시험에 응시해 전원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여름특강은 ‘그랜드시니어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교육’, 여름 제철과일을 활용한 ‘수제청 만들기’, 생활 속 스트레칭 등 성주 군민을 위한 ‘건강지킴이’ 3개 과정으로 프로그램별 총 3회 운영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상반기 교육에 이어 무더위에 지치기 쉬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며 “하반기 교육도 지역주민의 여유로운 문화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민행복교육은 상반기·하반기·계절특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만 18세 이상 성주 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궁금한 사항은 성주군청 가족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