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0년째 매년 명절마다 ‘희망키트’ 지원 사업 실시
  • ▲ 칠곡군 희망복지지원담당은 지난 15일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제수와 다양한 식료품으로 구성된 ‘추석 명절 희망키트’를 전달했다.ⓒ칠곡군
    ▲ 칠곡군 희망복지지원담당은 지난 15일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제수와 다양한 식료품으로 구성된 ‘추석 명절 희망키트’를 전달했다.ⓒ칠곡군

    칠곡군 희망복지지원담당은 지난 15일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제수와 다양한 식료품으로 구성된 ‘추석 명절 희망키트’를 전달했다.

    희망키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제수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지역 주민들의 후원으로 정성이 가득한 제수와 식료품 꾸러미로 키트를 만들어 그 의미를 더했다.

    2021 추석명절 희망키트 나눔 행사에 참여한 17개소의 후원자는 가산면 김창섭, 고려인쇄기획, 기산면 이재달, 기산면 최영희, 대화세탁소, 백설상사, 성균관읍여성유도회 등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후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추석 명절 귀성‧모임 자제로 가족들을 만나기 힘들어졌지만, 후원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전달되어 가정에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추석명절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칠곡군 희망복지지원담당은 지난 2012년부터 올해로 10년째 매년 명절마다 ‘희망키트’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제수용품 및 식료품 등 22종류를 후원받아 희망키트를 구성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