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쓰담 달리기! 함께해요 클린 예천!”군청 후문, 한천체육공원, 농협수변점 앞, 송평천공중화장실 옆 설치
  •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4월부터 추진 중인 ‘클린 예천’ 운동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플로깅 봉투 자율 배부함을 설치했다.ⓒ예천군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4월부터 추진 중인 ‘클린 예천’ 운동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플로깅 봉투 자율 배부함을 설치했다.ⓒ예천군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4월부터 추진 중인 ‘클린 예천’ 운동에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플로깅 봉투 자율 배부함을 설치했다.

    플로깅이란 운동을 하면서 쓰레기는 줍는 것으로 순우리말로 ‘쓰담 달리기’로 불리고 있으며 7월부터 공직자들이 솔선 실천해 주민들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군은 범 군민운동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예천군청 후문을 비롯한 예천읍 한천체육공원, 도청 신도시 농협수변점 앞, 송평천 공중화장실 옆 등 총 3개소에 플로깅 전용 봉투 자율 배부함을 설치했다.

    군은 플로깅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을 위해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전용 봉투를 무료로 나눠주는 등 클린 예천 운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군민 누구나 플로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용 봉투 자율 배부함을 설치하게 됐으며 환경 보호에 대한 주민 인식이 전환되고 나아가 환경실천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