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담 멘토와 1:1 매칭 통한 멘토링으로 창업 초기 및 성장단계 애로사항 해결대경권 창업중심대학 선정으로 청년 창업 확산 거점 역할 수행
  • ▲ 대구대학교가 영천시에서 지원하는 ‘찾아가는 원스톱 창업상담창구’ 프로그램을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영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했다.ⓒ대구대
    ▲ 대구대학교가 영천시에서 지원하는 ‘찾아가는 원스톱 창업상담창구’ 프로그램을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영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했다.ⓒ대구대

    대구대학교가 영천시에서 지원하는 ‘찾아가는 원스톱 창업상담창구’ 프로그램을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영천상공회의소에서 열었다.

    원스톱 창업상담창구는 창업 초기 및 성장단계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전담 멘토와 1:1 매칭을 통해 해결해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조기 발굴해 스타 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창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내·외부 전문가를 매칭하고, 참여기업은 마케팅, 사업계획 수립, 판로개척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기회를 가졌다.

    향후 원스톱 창업상담창구 운영으로 발굴된 창업기업은 창업지원사업 연계와 함께 창업 준비 공간과 사업화, 창업 인프라, 창업준비 자금, 창업지원정책 정보제공 등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찾아가는 원스톱 창업상담창구 운영을 통해 창업지원 시책 및 창업 트렌드, 창업 전문가 노하우를 제공해 창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에 대구·경북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5년간 총사업비 403.5억 원의 국비 및 지자체 보조금을 지원받아 지역 내 청년 창업 거점대학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