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전입시책 홍보용 카카오톡 채널 개설
  • ▲ 영천시는 시민 및 전입자들에게 인구 전입시책의 쉽고 빠른 정보 전달과 친근한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영천시
    ▲ 영천시는 시민 및 전입자들에게 인구 전입시책의 쉽고 빠른 정보 전달과 친근한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영천시

    영천시는 시민 및 전입자들에게 인구 전입시책의 쉽고 빠른 정보 전달과 친근한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영천시 전입시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영천시 전입 톡톡’을 검색하고 채널 추가만 하면 이용이 가능해 기존 SNS 사용을 어려워하는 이용자들에게도 쉽고 편하게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채널에는 전입지원금, 신혼부부, 출산·양육, 귀농·귀촌 혜택을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영천시 홈페이지 링크와 연결하여 전입지원금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채널 소식란에는 전입학생, 직업군인, 군무원 및 결혼·출산, 기업·청년 등 주요 인구시책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조분태 인구교육과장은 “전입 혜택을 한곳에 모아두어 전입자들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두었으니 전입 혜택을 놓치는 경우가 없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실정에 맞는 전입시책을 발굴하고 홍보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