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교육청은 25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직업계고등학교장을 대상으로 ‘2022 직업교육 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은 25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직업계고등학교장을 대상으로 ‘2022 직업교육 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25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직업계고등학교장을 대상으로 ‘2022 직업교육 추진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는 ‘더 나은 내일을 보장하는 경북 직업교육’이라는 비전의 경북 직업교육 추진계획 전반에 대한 안내를 위해 마련됐다.

    경북 직업교육의 중점 추진 과제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 ▲기술·기능 인재 양성 ▲살아 숨 쉬는 직업교육 운영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 등이다.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을 위해서는 △미래지향 성장동력 중심의 학교 체제 개편 △직업교육 컨설팅 체계 구축 △취업 및 창업 교육 강화 △인성교육 및 직업기초능력을 강화한다.

    또 현장 적응력을 갖춘 우수 기술기능 인재 양성을 위해 △조기 맞춤형 일·학습 병행을 통한 취업률 제고 △취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산·학·관 취업 지원 공동체 구축 및 현장 중심 취업역량을 강화한다.

    경북교육청은 그동안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발 빠르게 대처해 학생 중심 교육과정과 고졸 취업을 매칭·운영해 신입생 모집과 취업률 3년 연속 전국 1위 등 전국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미래사회를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직업교육 구축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 표준의 직업교육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