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 투표 등 철저, 봄철 산불 예방활동 강화포스코 지주사 후속 조치 등 각종 현안 업무 차질 없는 추진 당부
  • ▲ 이강덕 시장은 재택치료 중에도 원격 영상 회의를 주재하며 부서장들에게 빈틈없는 현안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포항시
    ▲ 이강덕 시장은 재택치료 중에도 원격 영상 회의를 주재하며 부서장들에게 빈틈없는 현안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포항시
    포항시는 2일 이강덕 시장은 재택치료 중에도 원격 영상 회의를 주재하며 부서장들에게 빈틈없는 현안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영상회의에서 다가오는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사전 투표 등 지원 사무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건조한 봄철 산불 예방 활동 강화를 비롯해 포스코 지주사 포항 이전 후속 조치 등 당면 현안 업무에 대해 만전에 기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강덕 시장은 “재택치료 중에서도 단 한 치의 행정 공백도 발생하지 않도록 현안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강덕 시장의 재택 치료로 인한 업무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영상회의와 전자결재 등 비대면 보고 체계를 구축하고, 행사 등 대면 업무는  부시장 대행체제로 전환하는 등 평소와 다름없이 업무를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이강덕 시장은 최근 포스코지주사 포항 설립과 코로나19방역 대책 등 각종 업무 수행으로 피로가 누적돼 면역력 저하된 상태로 부스터 접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