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서비스 대상 및 기능 확대 개편해 실시되는 사업청년층 취업지원 노하우 바탕으로 전국 최고 수준 진로취업서비스 제공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022년도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우선협상대학에 신규 선정 후 지난 28일 고용노동부와 사업약정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022년도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우선협상대학에 신규 선정 후 지난 28일 고용노동부와 사업약정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022년도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우선협상대학에 신규 선정 후 지난 28일 고용노동부와 사업약정을 체결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은 기존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서비스 대상 및 기능을 확대 개편해 실시되는 사업으로 대학에 취업지원 전문인력 확충을 위한 인건비 지원,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졸업예정자 및 대학 졸업 후 2년 이내 지역청년 구직자 모두를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종합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노동부의 대표적인 청년층 취업지원 사업이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이번 사업선정을 통해 정부로부터 5년간 총 15억 원을 지원받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추진에 나선다. 

    대구한의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축적된 청년층 취업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로·취업연계 프로그램 개발, 현장실무중심의 청년취업 친화형 학사제도 개편, 청년 진로탐색 및 전문상담지원 등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전국 최고 수준의 진로취업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