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전문성 및 역량강화 위한 정책지원관 채용 서호대 의장 “우수한 인재 채용으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 향상”
  • ▲ 경주시의회 본회의 모습.ⓒ경주시의회
    ▲ 경주시의회 본회의 모습.ⓒ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인사권 독립의 첫걸음으로 정책지원관 5명을 공개 채용해 의정활동 전문성 및 역량강화에 나선다. 

    이번에 선발하는 정책지원관은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에 따라 지방의회의원의 조례 제·개정, 예·결산 분석, 행정사무감사 질의서 작성 등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지난 4일 경주시의회는 인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채용일정과 응시자격 등을 최종 확정했다. 

    공고기간은 7일부터 17일까지 총 11일간이며 응시원서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의회사무국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오는 4월 1일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2차 면접 시험을 거쳐 4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된 정책지원관은 일반임기제(7급상당)로 2년 동안 근무하게 되며 실적에 따라 총 5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응시자격은 만20세 이상으로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으로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의회 홈페이지 채용공고, 나라일터 채용정보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주시의회 의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호대 의장은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이해 첫 도입되는 정책지원관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우수한 인재를 채용해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 향상으로 전문성 있고 신뢰받는 경주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