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자동차 전문인력 양성 위한 상호 유기적 체계 구축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0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천마역사관에서 대구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과 미래형자동차산업분야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0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천마역사관에서 대구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과 미래형자동차산업분야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0일 천마스퀘어 천마역사관에서 대구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과 미래형자동차산업분야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남기석 산학협력단장, 스마트e-자동차과 윤승현 학과장, 류경진 교수, 대구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김재홍 이사장, 정관식 수석부이사장, 민재규 감사, 이성철 동구지회장, 오종태 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기관이 미래자동차산업분야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미래자동차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 협력 및 지원 ▲미래형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 및 교육 과정 개발 ▲미래형자동차사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미래자동차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약속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앞으로도 미래자동차와 관련된 외부기관과의 협약이 계획돼 있다”며 “이를 통해 지역의 미래자동차 전문 정비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