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소 예정인 마을복지계획수립과 읍면별 특화사업에 대한 논의가 뜨거워
  • ▲ 성주군은 3월 15일 오후 2시 성산동 고분군전시관 1층 다목적강당에서 2022년 성주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성주군
    ▲ 성주군은 3월 15일 오후 2시 성산동 고분군전시관 1층 다목적강당에서 2022년 성주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성주군

    성주군은 지난 15일 성산동 고분군전시관 1층 다목적강당에서 2022년 성주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를 열고 협의체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읍면 맞춤형복지팀 담당 및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방향과 운영계획에 대한 논의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머리를 맞댔다.

    올해 주요사업 중 2개소 예정인 마을복지계획수립과 읍면별 특화사업과 관련해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2005년 설립된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간 지역 민관협력기구로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보건·복지서비스 연계 및 협력 등 지역주민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해 왔다.

    성주군 협의체 김지수 민간 위원장은 “코로나 19의 위험 속에서도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힘써준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특화사업과 읍면간 공유를 통해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