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부터 10월 25일까지 33회 운영되는 농업교육 프로그램
  • ▲ 청도군은 지난 15일 자립역량을 갖춘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입학생 37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핵심리더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청도군
    ▲ 청도군은 지난 15일 자립역량을 갖춘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입학생 37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핵심리더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청도군

    청도군은 지난 15일 자립역량을 갖춘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입학생 37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핵심리더 교육 개강식을 열었다.

    강소농 핵심리더 교육은 농업인을 농업경영의 계획·실천·점검·개선 주체자로 육성해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5일부터 10월 25일까지 33회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처하기 위한 경영 마인드 함양 교육 등의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농업 경영체 스스로 책임경영을 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돕는 심화교육, 계획대비 실행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후속교육 과정 등이 진행된다.

    역량강화를 위한 경영마케팅 교육과 브랜드 네이밍 교육 등을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권정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강소농 교육을 통해 미래 성장 가능성과 자립역량을 갖춘 전문 농업경영체 육성으로 청도 농업 발전을 이끌 리더로 거듭나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